지난행사

2017

  • 주제: ‘소비자를 찾아가는 축산물 전시회’
  • 일정: 1차-2017.9.21~9.24, 2차-2017.10.31~11.1
  • 장소: 1차-대구 EXCO 앞 유통단지광장, 2차-서울광장
  • 관람객: 1차-약 62,000명, 2차-약 33,000명
  • 참가 경영체: 1차-16개, 2차-12개
  • 주요 프로그램: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축산물 브랜드 직거래 장터, 축산물 브랜드 홍보관, 실속형 축산물 소비경진대회
  • 특징
    - 직거래, 할인행사 등과 연계한 판매 중심 행사로 전환하여 소비자 만족도 제고
    - 한국 국제축산박람회와의 통합 개최, 소비자 접근성을 고려한 장소 선정을 통하여 소비자 관심 및 참여 적극 유도

2016

  • 주제: ‘행복한 소비자, 희망찬 축산농가’
  • 일정: 2016.9.8~9.10
  • 장소: 삼성동 COEX 3층 C2~4홀
  • 관람객: 약 39,000명
  • 참가 경영체: 65개
  • 주요 프로그램: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축산물 브랜드 직거래 장터, 축산물 브랜드 홍보관, 베스트육가공품대회
  • 특징
    - 바로구이존, 유∙육가공 체험, 요리강연 등 보다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관람객 참여 유도
    - 관람객 및 민간브랜드의 참여 확대를 위해 접근성이 좋은 장소로 선정하여 개최

2015

  • 주제: ‘희망과 꿈을 주는 미래축산·선진축산’
  • 일정: 2015.9.3~9.5
  • 장소: 일산 KINTEX 제1전시관 1홀
  • 관람객: 약 42,000명
  • 참가 경영체: 73개
  • 주요 프로그램: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축산물 브랜드 직거래 장터, 축산물 바이어간담회, 한우캠핑페스티벌
  • 특징
    - 야외 전시관에서는 현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먹을 수 있는 한우 캠핑페스티벌을 동시에 진행하여 가족단위 관람객 적극 유도
    - (사)소비자시민모임과 공동으로 주관하여 브랜드 전시와 홍보에 대한 소비자 평가를 추가적으로 구성

2013 

  • 주제: ‘소비자에게 행복을, 축산에 희망을' 
  • 일정: 2013.9.5~9.7
  • 장소: 일산 KINTEX 제2전시관 7홀
  • 관람객: 약 60,000명
  • 참가 경영체: 77개

2012 

  • 주제: ‘우리 축산물이 똑똑한 소비자에게 드리는 약속’
  • 일정: 2012.10.17~10.20
  • 장소: 양재동 AT센터 전관 및 야외광장
  • 관람객: 약 48,000명
  • 참가 경영체: 71개

2011 

  • 주제: ‘GO GO GO 힘내라 대한민국 축산’
  • 일정: 2011.8.18~8.20
  • 행사장소: 삼성동 COEX 1층 B홀 및 프리펑션
  • 관람객: 약 97,000명
  • 참가 경영체: 63개

2010 

  • 주제: ‘건강으로, 맛으로, 우리 축산물로’
  • 일정: 2010.7.29~8.1
  • 장소: 삼성동 COEX 3층 D홀
  • 관람객: 약 41,000명
  • 참가 경영체: 75개

2008 

  • 주제: ‘축산물브랜드와 함께 하는 특별한 맛의 향연’
  • 일정: 2008.10.2~10.4
  • 장소: 일산 KINTEX 제1홀 및 시민광장
  • 관람객: 약 72,000명
  • 참가 경영체: 90여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