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 (Korea Livestock-Products Brand Festival)”은 국내 최고의 축산물 브랜드를 한 자리에 모아 소비자에게 우리 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내산 축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시작된 국내 축산업계의 가장 큰 축제입니다.
매회 우수 축산물 브랜드 시상 및 전시, 시식 및 판매 등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경영체에게는 최적의 홍보 기회를, 소비자에게는 우수 축산물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축산물의 생산에서부터 도축, 가공, 유통, 판매까지 전 단계에 걸쳐 브랜드 관리가 우수한 경영체를 매회 선정함으로써 우수 축산물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고 브랜드 경영체 간 경쟁 유도 및 정보 교류를 통해 국내 축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매회 우수 축산물 브랜드 시상 및 전시, 시식 및 판매 등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경영체에게는 최적의 홍보 기회를, 소비자에게는 우수 축산물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축산물의 생산에서부터 도축, 가공, 유통, 판매까지 전 단계에 걸쳐 브랜드 관리가 우수한 경영체를 매회 선정함으로써 우수 축산물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고 브랜드 경영체 간 경쟁 유도 및 정보 교류를 통해 국내 축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00년
제1회 축산물 브랜드 전시회(페스티벌) 개최'03년
제1회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개최(브랜드 전시회 병행 개최)'04년
대상 국무총리상으로 격상, 무이자 인센티브 자금지원 도입'05년
부문상(위생안전, 고품질상) 신설'07년
대상 대통령상으로 격상'08년
상금제 폐지, 경진대회 참가자격 강화((사)소비자시민모임 우수 인증 브랜드)'09년
명품 브랜드 인증 신설(경진대회 대상 3회 이상 수상 브랜드)'15년
축산물 브랜드 사업(인증, 경진대회, 경영체 지원) 통합 운영'16년
대상(2점)은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시상'17년
기존 생산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심사기준 개편